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충돌 20초 만에 길이 2.6㎞ 다리 붕괴 왜? > 지금 평창은?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펜션
0/0
지금 평창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충돌 20초 만에 길이 2.6㎞ 다리 붕괴 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이 작성일24-03-29 19: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교량이 선박의 충돌로 붕괴된 사고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선박이 교각과 충돌했을 때 충격이 상당히 컸던 점, 다리에 완충장치가 충분하지 않았던 점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2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건축공학 전문가들은 교량 전체를 떠받치는 기둥 역할을 하는 ‘교각’에 선박이 충돌한 점이 붕괴를 일으켰다고 진단했다. 프랜시스 스콧 키 다리는 길이가 약 2.6㎞에 이르는 대형 교량인데도 컨테이너선 ‘달리’가 충돌한 후 약 20초 만에 완전히 무너졌다.
국제교량안전협회장인 댄 프랭고폴 리하이대학 교수는 구조물은 기본적으로 기둥이 없으면 무너질 수밖에 없다면서 이렇게 되면 다리의 하중을 재분배하는 것이 불가능해진다고 WP에 말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사고 당시 선박은 시속 8노트(약 15㎞)로 움직이고 있었다. 버지니아공대의 로버토 리언 교수는 선박의 중량과 속도 등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큰 힘으로 교각을 강타했을 것이라면서 교각이 버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충돌할 때의 힘을 흡수하면서 구부러지는 것뿐이지만 그게 불가능해 다리가 무너진 것이라고 말했다.
교각에 완충장치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았다는 지적도 나왔다. 전문가들은 프랜시스 스콧 키 다리의 위성사진과 사고 영상을 분석한 결과 ‘펜더(방현재)’라고 불리는 완충장치가 부실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펜더는 교각 주위에 암석을 쌓거나 목재 판을 두르는 등 여러 형태가 있으며, 교각에서 일정 수준 이상 떨어진 곳에 충분한 크기로 만들어진다. 선박 등이 교각이나 교량과 직접 부딪치지 않고,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영국 교량 설계자인 이언 퍼스는 선박이 교각 주위의 보호장치를 벗어난 곳에 충돌한 것 같다면서 3~4개의 보호장치가 추가로 있었다면 결과는 달라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미국 뉴욕의 베라자노 내로스 다리 등 다른 대형 교량은 위성사진으로 봤을 때도 암석과 콘크리트 등을 활용한 ‘보호벽’이 설치돼 있다고 뉴욕타임스(NYT)는 분석했다. 미국 국립공학연구원의 나이르 박사는 이 정도 규모와 중요성을 지닌 다리는 어떤 선박에 잘못 부딪혀도 붕괴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메릴랜드주 당국은 교각 설계나 펜더 설치 여부에 대한 질문에 답하지 않고 있다고 NYT가 전했다. 제니퍼 호멘디 국가교통안전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교량 설계 관련 의문점을 인지하고 있다며 다리의 구조와 건설 과정 등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거대해지는 선박에 비해 교량은 낡은 구조적 문제가 원인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프랜시스 스콧 키 다리가 건설되던 1977년에는 비교적 선박의 크기가 작고 교통량도 적어 달리호와 같은 대형 컨테이너선과 충돌할 가능성을 고려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존스홉킨스대학의 벤저민 셰퍼 교수는 (다리 아래 지나는) 선박들은 너무나도 거대하다. 어떤 다리도 달리처럼 큰 선박의 충돌을 견디지는 못했을 것이라면서 선박에 전력이 끊겼을 때도 궤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저출생 대책의 기준이 되는 소득 상한선을 폐지하고, 다자녀 기준을 현행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섭 주호주대사 임명 등 정권심판 이슈를 덮고, ‘민생 챙기는 여당’ 프레임으로 전환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현장 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저출생 추가 대책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소득기준 때문에 맞벌이 부부들이 정부 지원에서 배제되거나 지원을 받기 위해 결혼을 기피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현행 소득기준은) 맞벌이 부부를 응원하는 시기에 오히려 맞벌이 부부를 차별하는 정책이라며 대다수 저출생 정책의 소득기준을 폐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모든 대학 등록금을 면제하고 두 자녀 이상 가정에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이번 총선의 승부처로 꼽히는 서울 영등포·성동·종로·강동구 등 ‘한강벨트’를 돌며 민생을 강조했다.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의 인요한 선대위원장, 이혜훈 서울 중·성동을 후보와 중구 신당동 떡볶이타운에서 떡볶이로 식사를 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강동구 암사시장에서 단말기에 관한 보조금 지급을 금지했던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민주당이 우왕좌왕하고 있는데, 저희가 반드시 폐지해서 여러분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리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금투세 폐지 발목을 잡는 민주당을 심판하도록 국민의힘에 힘을 실어달라고 했고, 전국의대교수협의회(전의교협) 회장단과의 비공개 간담회를 거쳐 현장 이탈 전공의들의 면허정지 처분을 유연하게 해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청했다. 윤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유연한 처리를 주문해 한 위원장 요청을 수용하는 모양새를 취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첫술에 배부를 순 없지 않나. 의사들에게 시간이 좀 필요하다며 (정부의 요청 수용이)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사 임명과 출국, ‘875원 대파’ 논란 등 대통령실발 악재를 뒤로하고, 정권심판 구도를 ‘민생을 챙기는 여당’ 프레임으로 바꾸기 위해 연일 정책 드라이브를 거는 것으로 분석된다.
유승찬 정치평론가는 이날 통화에서 해병대 채모 상병 사건이 사람들 마음속에 깊이 남아 있는데, 이 대사 건을 안 건드리고 변죽만 울려선 (정권심판) 프레임을 깰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파병 임무를 마치고 복귀한 청해부대원이 25일 해군 1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청해부대 41진 양만춘함 환영 행사에서 가족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TOP BACK
업체명: 사단법인 한국농어촌민박협회 강원지부 평창지회 ,  대표자명:이천기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396-4
사무국장 : 010-9761-0424,   팩스: 033-332-9942   이메일 : lsg652@naver.com
고유번호 : 804-82-00257 / 문의: 010-9761-0424
Copyright © 평창펜션안내. All rights reserved.